동네오빠_1집_앨범자켓

 

 

안녕하세요~!
쥬스미디어에서 음악 프로듀싱을 맡은 <동네오빠> 정규1집이 드디어 오늘 오픈되었습니다.
멜론, 벅스, 엠넷 등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기 성우 6인으로 구성된 그룹 <동네오빠> 정규음반, Vol.1 “오빠가 간다“ 발매

이제는 “동네오빠”라 불러다오!
국내 성우계에서 다양한 연기를 선보이며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6명의 남자성우, 정재헌, 박성태, 이호산, 김명준, 최승훈,

그리고 이현. 이들이 모여 결성한 그룹 “동네오빠”가 2015년 2월 26일, 정규음반 <동네오빠 Vol. 1 : 오빠가 간다>를 발매했습니다. 스윗팝, 발라드, 포크, 록, 댄스,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이 담겨있는 이번 음반을 통해 그룹 “동네오빠” 멤버들은 그동안 숨겨왔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뽐내며 가수로서의 색다른 매력을 선사합니다.

2014년 앨범 제작을 위해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 당시 1천명 이상 참여, 6천만 원 이상의 모금액으로 성우계와 인디가요계를 모두 놀라게 했던 동네오빠. 이들의 첫 정규앨범인 <동네오빠 Vol.1 – 오빠가 간다>는 자신들을 사랑하고 지지해준 팬들에 대한 감사를 담은 타이틀곡 “오빠가 간다”를 비롯, 팬들과 아티스트가 즐겁게 떼창을 부를 수 있는 “안녕, 그대”, 멤버들의 음색을 살린 솔로곡, 듀엣 등이 다채롭게 담겨있어 팬들에게 듣는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이번 “동네오빠”의 정규앨범 발매를 계기로, 앞으로 재능 있는 성우들의 음반 발매가 더욱 활발해지고, 그에 따라 국내 대중음악계도 더욱 다양한 아티스트와 콘텐츠를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이 앨범을 들어주시는 분들이 오빠들의 유쾌 상쾌 통쾌한 에너지와 밝고 긍정적인 설렘의 감정을 함께 느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룹 “동네오빠”에게 계속해서 끊임없는 관심과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동네오빠” 멤버 소개

대림동 꿀오빠 (정재헌, 리더)
MBC 16기 성우 (2002)

당동 태오빠 (박성태)
투니버스 6기 성우 (2006)

역촌동 산이오빠 (이호산)
투니버스 6기 성우 (2006)

정자동 후니오빠 (최승훈)
투니버스 6시 성우 (2006)

증산동 준이오빠 (김명준)
투니버스 8기 성우 (2012)

관교동 현이오빠 (이현)
대원방송 3기 성우 (2012)

 

TV 프로그램, 광고, 대중교통 등 일상 속에 목소리로 언제나 함께하는 성우들. 외화나 애니메이션 더빙으로 대표되는 성우라는 직업은 콘텐츠의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하고 있지만, 정작 팬들과 소통하고자 할 때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가 없었습니다. 덕분에 그 동안 팬들을 만나고 싶은 성우들이 자체 이벤트를 종종 시도했지만, 콘텐츠의 부재로 인해 단발성 이벤트로 그친 적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동네오빠들이 뭉치게 되었습니다. 성우들만의 힘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계발해서 지속적으로 팬들과 만나고자 하는 마음, 거기에 타고난 목소리와 끼가 합쳐지면서, 국내 남자 성우 최초의 음반 제작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앞으로 2집, 그리고 3집을 꿈꾸며 동네오빠는 달려갑니다.

 

01 오빠가 미안하다
작사- 쌀로별, 랩메이킹- 꿀오빠, 작곡/편곡- M2U, 제작- SQUARE MUSIQ
앨범의 인트로 곡에 해당하는 <오빠가 미안하다>는 동네오빠 멤버들이 스스로를 소개하는 소개곡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곡인 동시에, 부족한 오빠들이 앨범을 내서 미안하다는 내용의 팬송이기도 합니다. 각 멤버들의 특징과 관계성, 포지션을 재치 있는 가사로 담아냈고, 반복적인 멜로디가 중독성 있습니다.

02 Daily Life
작사- ChoiFeel, 작곡/편곡- M2U, 제작- SQUARE MUSIQ
리더인 대림동 꿀오빠(정재헌)의 솔로곡입니다. DJMAX 시리즈와 오투잼, Deemo, Cytus 등 다양한 리듬게임과 온라인 게임의 음악을 프로듀싱해온 작곡가 M2U의 곡으로, 어쿠스틱 기타와 세련된 코드 진행, 신스들이 어우러져 감성적인 곡으로 완성되었습니다.

03 오빠가 간다
작사- 차형훈, 작곡/편곡- LION (bubble booster)
동네오빠 1집의 타이틀곡입니다. 항상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동네오빠 멤버들이 이제 반대로 그들을 찾아 어디든지 간다는 발상에서 출발, 어린 시절의 숨바꼭질을 모티브로 한 코믹 콘셉트의 단체곡입니다. 다소 느끼하면서도 장난기 만발한 멘트와 파워풀하고 개성 넘치는 보이스를 가진 6명의 조합이 잘 살아 있습니다. 경쾌한 멜로디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꼭 꼭 숨어라 머리카락 보일라~~”의 가사는 이 곡의 백미입니다.

04 우연 같은 오늘
작사/작곡/편곡- 김종천
드라마 <추노>의 주제가 <낙인>을 작곡한 김종천 작곡가의 곡입니다. 동네오빠의 메인보컬인 증산동 준이오빠(김명준)의 솔로곡으로, 준이오빠의 호소력 짙은 보컬과 풍성한 세션이 만들어내는 웅장함은 듣는 이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습니다. 감미로운 멜로디와 애절한 가사, 그리고 준이오빠의 내레이션은 곡의 매력을 한층 극대화시켜줍니다.

05 상남자의 고백
작사/작곡/편곡- Semoro
록 사운드 기반에 펑키함이 가미된 댄스곡으로 투니버스 6기 성우 동기인 태오빠(박성태), 산이오빠(이호산), 후니오빠(최승훈) 3인조가 불렀습니다. 작사와 작곡은 요즘 핫한 신예 여성 작곡가 Semoro가 맡았습니다. 1960~1970년대 미국 Motown음악에서 만날법한 위트 있는 코러스 라인과 Interlude에 등장하는 연주자들의 현란한 솔로잉도 놓치지 말아야 할 감상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06 Timing
작사/작곡/편곡- 진윤희(bubble booster)
정자동 후니오빠(최승훈)의 솔로곡입니다. 기획 단계부터 보컬리스트의 감미로운 목소리를 살릴 수 있는 곡의 분위기와 구성을 고려하여 가사와 멜로디를 만들었습니다. 곡의 A부분은 멜로디가 부드럽게 이어지는 감미로운 분위기가 흐르고, 곡의 B부분은 짧고, 리듬감 있게 흘러가면서 분위기가 경쾌하게 바뀌어, 한 곡에서 감미로운 발라드적 감성과 경쾌한 스윗팝의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입니다.

07 낮이밤이-낮異밤異 (feat. 김자연, KBS 37기 성우)
작사/랩메이킹- 케이오케이(K.O.K), 작곡/편곡- 김민수
리더인 꿀오빠(정재헌)와 막내인 현이오빠(이현)의 개성 있는 랩이 돋보이는 힙합 듀엣곡입니다. <한뼘 반>으로 주목받은 실력파 랩퍼 K.O.K가 작사를 담당했고, 앨범의 총 프로듀서이기도 한 김민수가 작/편곡에 참여했습니다. 그루브한 힙합비트에 레트로한 사운드, 그리고 블루지한 화성감은 전체적으로 곡에 세련미를 더합니다. 특히 이 곡은 앨범 수록곡 중 유일하게 여성 보컬이 들어간 곡으로, 피처링에는 KBS 37기 성우 김자연 씨가 참여해주었습니다. 한 여자를 동시에 사랑하는 두 남자의 경쟁 구도와 그 사이에서 갈등하는 여자의 심리를 표현한 이 곡은, 아름다운 여성의 보컬과, 순수함과 시크함을 드라마틱하게 표현한 두 오빠들의 랩이 어우러져 치명적인 매력을 만들어냈습니다.

08 예뻐보여
작사- 산이오빠, 작곡/편곡- 박윤상(Playmode)
역촌동 산이오빠(이호산)의 솔로곡입니다. 수줍음 많은 청년의 풋풋한 고백을 담은 노래로, 특히 보컬인 산이오빠가 직접 작사를 맡았다는 점이 곡의 의미를 더합니다. 기타와 피아노의 담백한 선율로 이루어진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산이오빠의 부드러운 음색이 만나, 이제 막 사랑에 빠진 남자의 풋풋한 감정을 한층 더 사랑스럽게 표현하고 있는 곡으로, 프로포즈송에도 잘 어울릴만한 감성적인 곡입니다.

09 안녕, 그대
작사 – Semoro & EQMAN, 작곡/편곡 – 김민수 & Semoro
시작하는 연인들의 로맨틱한 분위기와 짜릿한 에너지가 뿜어내는 유쾌함이 인상적인 팝 곡입니다. 작사는 Semoro와 EQMAN이, 작/편곡은 김민수와 Semoro가 맡았습니다. 스트레이트한 리듬위에 펼쳐진 세련된 코드진행과 경쾌하면서도 귀에 쉽게 들어오는 멜로디는 듣는 이들이 자연스럽게 따라 부르게 만드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곳곳에 숨어있는 퍼포먼스를 떠올리게 되는 뮤지컬적인 요소에서도 이 곡이 가진 밝은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오빠가 간다 (Instrumental)